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군 용암면 자치위원회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경북

성주군 용암면 자치위원회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7/20 14:20 수정 2025.07.20 14:20
'관'은 서포트, '민'이 리드한다!

성주군 용암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용암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도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는 용암면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주민자치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주요 사업을 돌아보고 하반기 추진과제를 협의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주민 복지 향상과 공공시설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총 9건의 안건이 다뤄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헬스장 와이파이 설치 및 장애인용 의자 교체 △복지회관 전기온수기 점검 △주민자치센터 공간 개선 △2025년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 제안 △찾아가는 문화배달 프로그램 추진 등이 포함됐다.

장영재 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 발전과 주민 화합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숙희 용암면장은 “주민이 주도하는 자치활동이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라며 “행정에서도 주민과 함께하는 자치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일간경북신문=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