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양,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 활성화..
경북

영양,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 활성화

장오용 기자 woosung9027@naver.com 입력 2025/07/30 19:01 수정 2025.07.30 19:02
관광 발전·상생방안 논의

영양군은 30일 영양군청 소회의실에서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 활성화를 위한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농촌체험휴양마을 대표자 및 관계자, 부서 담당자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마을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 주요 내용은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 현황 공유 및 운영 애로사항 청취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및 농촌관광시설 운영 개선 방향 논의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을 위한 의무 조건 안내 ▲휴양마을 시설 안전 관리 및 시설 개선 등 건강한 휴양마을 운영과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전략 및 지속 가능한 농촌관광 활성화 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군은 앞으로 농촌체험휴양마을과의 협력 강화·방문객의 안전을 위한 시기별 시설 점검·교육을 실시하고, 지역 농산물과 연계한 특색 있는 체험 콘텐츠 발굴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은 농촌의 매력을 도시민에게 알리고, 지역공동체와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지속 가능한 농촌관광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장오용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