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덕 ‘어서옵쇼’ 수산물 할인 행사..
특집

영덕 ‘어서옵쇼’ 수산물 할인 행사

박두원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7/31 16:21 수정 2025.07.31 16:24
5일까지 118곳 참여… 할인 쿠폰 발급
다채로운 행사… 수산시장 ‘활력 UP’

영덕군은 초대형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수산시장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2025 어서옵쇼 수산물 할인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영덕우체국 앞, 강구대게거리, 강구어시장에 부스 세 곳을 마련해 할인쿠폰 발급하는 것으로, 강구 대게거리, 동광어시장, 강구항 어시장의 118개 점포가 참여한다. 방문객은 1인당 5,000원의 할인쿠폰 2매를 발급받을 수 있고, 2만 원 이상 수산물을 구매하면 1매, 4만 원 이상은 2매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수령한 쿠폰은 참여 점포에서 영덕군의 대표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할 수 있으며, 대게거리 일원에서는 대게, 오징어 등과 같은 순수 수산물뿐만 아니라 이를 활용한 먹거리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영해면 만세시장 11점포에서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동시에 추진해 국내산 수산물과 가공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최대 30%의 온누리상품권 환급 혜택도 제공한다.
구매 고객은 영해만세시장 각 점포를 방문하여 구매한 물품 구매 금액을 확인하고 전산시스템에 연락처와 구매 금액을 입력하면 간편하게 환급받을 수 있다. 환급액은 구매 금액 3만 4,000원부터 6만 7,000원 미만일 때 1만 원, 6만 7,000원 이상이면 2만 원 책정되며, 1인 2만 원까지가 한도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이번 할인쿠폰 발급행사와 온누리상품권 할인 행사는 지역의 우수한 수산물을 보다 많은 분이 누릴 수 있도록 견인함으로써 지역 경기를 활성화하고 소상공인들의 소득을 증대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코리아둘레길&블루로드 쉼터 개장
영덕 “여행객들 누구나 쉬어가세요”

바람의 언덕 조성 오픈 기념 이벤트
8개 코스 완주 메달·기념 배지 지급
인증 사진 SNS 업로드… 커피 쿠폰

 

영덕군은 지난달 22일, 동해안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코리아둘레길(해파랑길) 중 영덕군에 위치한 블루로드 코스에 코리아둘레길&블루로드 쉼터를 개장했다.
이번에 문을 연 코리아둘레길&블루로드 쉼터는 영덕군 블루로드 3코스 끝과 4코스 시작 지점을 알리는‘바람의 언덕’(영덕읍 해맞이길 247)에 설치되었다.
이번 쉼터는 트레킹족이나 여행객의 단순한 휴게 공간을 넘어 관광안내소와 영덕여행의 또 하나 관문으로서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2층에 자리한 블루로드 쉼터는 내부 또한 특별하다.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조망하며 블루로드 코스의 매력을 한 눈으로 한번 담을 수 있고 자연채광을 극대화하여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쉼터에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블루로드 완주를 위한 재정비 시간도 가질 수 있고 외지 관광객에게는 코리아둘레길과 블루로드 코스 안내는 물론 주변 관광지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블루로드 8개 코스 66.5km 완주 메달과 기념 배지도 지급한다. 쉼터 운영시간은 화요일에서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이번 코리아 둘레길&블루로드 쉼터 개장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방문객은 블루로드 1개의 코스를 워크온 앱을 켜고 완주한 후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과 쉼터 방문 인증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고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코리아둘레길&블루로드 쉼터는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시작으로 , <명사트레킹>, <트레일런 희망레이스>, 반려견 동반 여행프로그램 <댕댕이와 영덕휴가여행 떠나개>, <블루로드 길동무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테마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4일까지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영덕황금은어축제 홍보 부스 운영
10만원 이상…복숭아 또는 어간장

 

영덕군은 2일부터 오는 4일까지 열리는 ‘영덕황금은어축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운영해 기부 참여자와 일반 방문객을 대상으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고향사랑기부금 10만 원 이상 참여한 20명에게 선착순으로 영덕 복숭아나 어간장을 증정하며,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선 영덕군이 마련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게 된다.
김옥희 재무과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자연스럽게 제도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말했다.
아울러, “방문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두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