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소통하는 부모, 행복한 아이..
사회

소통하는 부모, 행복한 아이

서현호 기자 입력 2016/04/19 18:09 수정 2016.04.19 18:09
구미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구미시(시장 남유진)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5일 오전 10시 상모정수도서관 강당에서 학부모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교사 35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자녀의 성격유형에 따른 의사소통 및 학습지도 방법”이라는 주제로 구미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도근희 사무국장이 강의했다.
 도근희 강사는 아동의 성격유형과 기질특성별 감정표현에 따른 대처방법과 양육방식을 교육하고, 부모가 자녀의 재능이나 학업성적 결과에 대한 집착과 불만을 표현하기 보다는 아이의 마음을 잘 읽어주는 소통하는 양육태도를 가질 것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의 행동이나 감정표현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망설이고 불안했었는데, 오늘 교육에서 궁금했던 점이 많이 해소가 되었다. 앞으로도 부모교육을 계속 받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미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사례관리에 중점을 둔 취약계층 아동복지사업을 알차게 추진하고 있다. 아동들이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받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각 가정의 여건에 따른 지속적인 관리와 함께 양육환경의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