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초, 다문화 교육주간 운영..
사회

고령초, 다문화 교육주간 운영

김두상 기자 입력 2016/05/26 16:15 수정 2016.05.26 16:15
 



 고령초등학교(교장 이판술)은 5월 20일(금)로 맞아 아홉 번째 열리는 ‘제 9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다문화 이해 교육주간을 운영하였다. 
 5월 20일은 다양한 민족ㆍ문화권의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공존하는 다문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 아래 국가기념일로 제정한 날인데 이에 맞춰 다문화 교육주간을 운영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다문화 이해 교육 주간은 다문화의 의미 이해교육 , 다문화 애니메이션 청취를 통한 감성교육, 다문화 포스터 그리기 대회에 이어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는 마음과 열린 세계시민의 자세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고령초등학교는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6학년 학생은 “다문화 이해 포스터를 그리기 위해 보았던 애니메이션을 통해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이 우리나라에 와서 겪게 되는 어려움과 내가 도와 줄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다문화 친구들을 편견 없이 대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배우기 위해 노력해야 하겠다.”며 세계 문화인으로서의 자세를 표명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