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시,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사회

포항시,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강창호 기자 입력 2016/05/31 16:50 수정 2016.05.31 16:50

 


고위직이 솔선수범하는 청렴교육 이수로 공직사회 전반 청렴문화 확산 도모

  포항시는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조직을 이끄는 클린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박연정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강사를 초청해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공직사회 부패근절을 위해 공직자 의식개혁을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포항시는 간부공무원부터 청렴마인드로 무장하고 솔선수범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인식 하에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이날 강의에 나선 박연정 강사는 “직원이 자부심을 느끼는 포항시를 위해서는 영향력을 가진 간부부터 솔선수범해 행동강령을 기반으로 한 공정한 업무지시, 내부직원 세대 변화에 대한 수용 및 소통문화 확산, 소명의식 고취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강의를 통해 간부공무원들은 공직자로서 청렴하고 부패 없는 클린 포항을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하고,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며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포항시는 공무원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하고 행정에 대한 시민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잘못된 관행을 바꾸고 새로운 다짐과 변화로 청렴을 실천하고자 지속적인 직원 교육과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