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연중에도 여전한 이웃 사랑 실천!..
사람들

연중에도 여전한 이웃 사랑 실천!

김영삼 기자 입력 2016/06/15 16:22 수정 2016.06.15 16:22
영덕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영덕군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단장 이용우)은 지난 14일 경상북도 뚝심이 릴레이 지원사업의 수행 단체로 선정돼 영덕군 강구면과 병곡면 저소득 취약계층에 주거환경개선사업 봉사활동을 펼쳤다.
 뚝심이 릴레이 지원사업은 경상북도에서 추진하는 자원봉사릴레이 사업의 일환으로 이날은 영덕군나눔봉사단과 관내 유관기관 봉사단체 총 20여명이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봉사활동 대상가정은 경제적 어려움과 장애 등으로 생활환경을 개선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가정으로 주거개선이 시급한 상태로 판단되어 나눔봉사단은 각 가정의 도배 및 장판을 새롭게 단장하고 주변 환경 청소, 생활용품 세척에 힘썼다. 
 영덕군나눔봉사단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집중 성금 모금 기간에는 모금 캠페인을 추진하는 숨은 주역이며 연중에도 자원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착한 가게 캠페인 추진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는 단체이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나눔봉사단원은 “깨끗하게 바뀐 대상자 실내 환경을 보니 더욱 뿌듯한 마음이다.” 며 “주거 환경 개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내에 참된 봉사를 실천하고 솔선수범하는 단체로써 더욱 활발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