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입암초등학교(교장 권영은)는 지난 1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대구·경북 환경보전협회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찾아가는 환경교육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을 실시하였다.
이번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은 국가환경교육사업 통합브랜드 초록지팡이에서 주관한 ‘찾아가는 환경교육’으로서, 학생들이 환경보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생활 속에서 친 환경적인 습관들을 실천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녹색환경교육에 적합하게 개조된 대형버스 내부에서 신재생에너지 콘텐츠, 땅 속 동물 표본 등을 살펴보는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흥미롭게 환경교육을 체험함으로써 자연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자연 친화적 가치관과 생활태도를 지니게 되었다.
이 날 교육에 참가한 3학년 김용현 학생은 “푸름이와 함께하면서 자연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되었다. 소중한 자연을 지키기 위해서 나부터 환경 지킴이로 나설 것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권영은 교장은 “이번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프로그램을 통하여 미래 사회를 이끌어나가게 될 학생들이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환경보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여 소중한 지구의 환경지킴이로서 그 역할을 수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