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사회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강창호 기자 입력 2016/07/19 18:37 수정 2016.07.19 18:37
경북지역 바이오 기업의 매출 및 수출 증대에 단비 -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20일 오후 2시,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15년도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심포지엄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업 수혜기업, 바이오관련 기업체, 경북도내 유관기관 및 지자체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홍삼 가공품, 발효 차(茶), 기능성 화장품 등 사업성과를 홍보하는 전시관도 운영하였다.
 이와 함께 참가 기업체들의 시장진출 역량강화를 위한 대구 홈플러스 박달수 지점장 외 2명으로부터 국내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한 강연으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사업 참여기업 중 매출 및 수출 증대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안동제비원전통식품, 영농조합법인 상생, 주식회사 푸드베리 등 3개 업체를 선정해 포상하고, 모범 사례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연구원은 지난 1년간 이 사업 수행을 통해 마케팅 17건, 디자인 18건, 전시회 8건, 상품기획 9건, 브랜드연계 6건 및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개최 등을 지원하여 관련 기업체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주력하였다.
 이택관 원장은 “성과보고회를 통해 경북의 바이오기업들의 성장가능성을 확인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바이오 관련 기업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