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하절기 식중독 예방 활동전개..
사회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하절기 식중독 예방 활동전개

신상순 기자 입력 2016/07/20 17:40 수정 2016.07.20 17:40
식품영양 위생 전문팀, 일일 현장방문 지도 점검 시행

 

 


 포항시가 위탁계약을 하고 한동대학교와 포항대학교가 위탁운영하는 포항시Ⅰ·Ⅱ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급식소 위생·안전 관리 방문 지도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여름철에는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아 면역력이 부족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급식소의 안전한 보육 환경을 지도가 특히 요구된다.
 하절기(7~9월)에 관내 299개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방문교육은 급식시설 등의 환경 개인위생 원료사용 공정관리 보관관리 기타사항 등 45항목에 맞추어 체계적인 위생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한다.
  또한 조리실 위생환경관리 의식 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급식운영일지, 식자재 라벨지, 보존식 라벨지, 냉장·냉동고 입출고 현황표, 냉장·냉동고 온도관리 기록지, 식재료 검수서, 식중독 발생 시 위기 대응 등을 공유하여 위생적인 급식에 반영토록 하고 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식중독 발생 사각지대를 해결하고 급식의 안전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며, “누구나 믿을 수 있는 최고의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