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남성초, '소방안전체험교육’운영..
사회

경산남성초, '소방안전체험교육’운영

김성우 기자 입력 2016/07/21 16:43 수정 2016.07.21 16:43
 



 경산시 남성초등학교(교장 신남숙)에서는 지난 7월 20일(수) 전교생이 참여하는‘찾아가는 소방안전체험교육’을 운영하였다. 이날 교육은 경북소방본부 구조구급과 문주환 외 1명의 소방관이 학교로 직접 찾아와 진행하였으며 모둠별 교육으로 2시간 가량 실시되었다.
 교육내용은 지진, 지하철 등 생활 중 일어날 수 있는 재난안전에 관한 이론교육과 차량을 이용한 실습중심의 체험식 교육으로 이루어졌으며 지진, 지하철 탈출, 연기미로 탈출, 비상탈출 체험을 직접 실습해 보았다. 이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지진 시 행동 요령과 지하철 화재 발생 시 대응요령, 긴급발생 시 외부탈출 등 만약의 사고 시 대처요령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3학년 김○○ 학생은 “지진이 나거나 불이 나면 오늘 체험하고 배운 대로 행동할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 불장난 등 위험한 행동을 하지 않고 좀 더 조심해야겠다.”고 말했다. 또, 신○○ 학생은 “실제로 지진이 나거나 불이 나면 정말 위험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만약 실제로 이런 상황이 일어나면 오늘처럼 침착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것이다.”고 말하였다.
 이날 학생들은 안전한 생활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만약의 비상사태에 대피하는 방법을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