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국립대구과학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 체결..
사회

국립대구과학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 체결

김성우 기자 입력 2016/07/21 17:33 수정 2016.07.21 17:33
국가 과학기술 발전 및 과학문화 확산 협력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덕규)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태)은 7월 20일(수) 국립대구과학관에서 국가 과학기술 발전 및 과학문화 확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사업 기획 및 운영 융·복합 인재 육성을 위한 양 기관 시설의 상호 활용 및 지원첨단 의료산업 분야 과학관 내 전시 시 협조 과학관 내방 청소년 대상의 의료산업 분야 특강 지원 과학문화 확산, 의료산업 발전 관련 행사의 공동 주최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공동으로 신약, 의료기기 등 의료산업과학의 대중화를 위한 전시협력 등 과학대중화를 위한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덕규 국립대구과학관 관장은 “과학관에는 다양한 꿈을 가진 청소년들이 방문하는 학교 밖 과학교육 기관이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과학에 꿈을 품은 학생들이 과학관에 와서 최신 의료산업을 배우고 진로체험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은 “의료과학은 미래 먹거리가 될 거대한 시장이며 도전할 목표이다”며, “과학관에서 의료과학의 꿈을 키운 아이들이 자라났을 때 첨복재단이 의료산업의 글로벌허브로 자리 잡고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