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0일(수) 영양중앙초등학교(교장 김진욱) 3, 5학년 5명의 두드림 학교 대상 학생들이 안동 홈플러스에 가서 다른 나라 음식 및 마트를 체험했다.
두드림학교란 학생들이 겪는 학습장애, 정서행동 어려움, 돌봄 결여 등의 복합적인 요인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체험은 두드림학교 중 드림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영양 지역 초등학생들이 자주 접하기 힘든 대형마트 체험을 통해, 가정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고, 주어진 용돈 내에서 효과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학생들의 시력 검사를 통해 좀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안경을 지원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학생들은 마트 출발 전 각자 가정과 자신에게 필요한 물품 및 예상 금액을 정하고, 체험 활동 안전교육을 받았다.
그리고 학교에서 2시경 출발하여 마트에 도착하여 체험 후 학교로 다시 도착했다. 드림체험학습에 참여한 이○○ 학생은 “친구들은 주말에 대형마트에 자주 가서 부러웠는데, 저도 학교에서 갈 수 있어서 참 좋아요. 우리 집에 필요했던 목욕용품도 사고, 내가 필요했던 학용품도 사서 즐거워요. 앞으로 용돈을 절약해서 꼭 필요한 것에 쓸 수 있게 해야겠어요.”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