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계당초등학교(교장 김주은)는 7월 22일 「꿈사랑 학부모회」와 함께 계당리 노인회관을 방문하여 봉사 활동을 하였다.
계당초등학교는 연2회 재능기부 봉사 활동을 실시하는데, 올해는 계당누리국악단을 중심으로 민요, 장구, 우쿨렐레, 태권무를 공연하였다. 어르신들은 서툴지만 최선을 다해서 공연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시고 매우 흐뭇해하시며 춤을 추시기도 하셨다. 본교 『꿈사랑 학부모회』는 학생들이 공연을 할 동안 어르신들이 드실 음식을 준비하여 대접하였다. 공연이 끝난 이후에는 어르신들 어깨를 주물러 드리기도 하고 노인회관 주변 청소 활동도 진행 하였다. 이번 학부모와 함께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은 웃어른을 공경하는 마음과 봉사정신을 함양하기에 충분한 뜻 깊은 행사였다.
6학년 김○○ 학생은“부모님과 함께한 봉사활동이어서 더욱 뿌듯하였고, 할머니, 할아버지가 좋아하시며 박수를 치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뭉클하였다. 기회가 되면 또 찾아 왔으면 좋겠다.” 윤○○ 선생님은 “재능기부 봉사 활동은 봉사심을 고취시킬 뿐 아니라 성취감도 주었다. 특히 학부모회와 함께한 봉사활동이라 지역민, 학부모, 학생 모두에게 공동체의식이 더욱 고취되고, 지역의 교육적 중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