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정지역 부항! 산불제로화!..
사람들

청정지역 부항! 산불제로화!

운영자 기자 입력 2017/02/14 20:40 수정 2017.02.14 20:40
김천 부항면「봄철 산불예방 마을순회 교육」실시

 2017년 봄철 산불방지종합대책의 일환으로 부항면에서는 지난 2월 6일부터 관내 17개 마을 700여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2017년 봄철 산불예방 마을 순회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최근 건조한 날씨로 인하여 산불재난 위기경보『관심』단계 발령에 따라 그 어느 때 보다도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 주민들에게 논·밭두렁 태우기 및 영농부산물 소각, 화목보일러 재 취급주의 등을 당부하는  산불예방교육을 갖게 되었으며,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들의 편의를 위해 각 마을회관 및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방문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권용섭 부항면장은“산불의 대부분은 논·밭두렁 태우기 등 주민들의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하기 때문에 산불예방에는 무엇보다도 주민 여러분의 협조가 필요하며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주민 모두가 산불예방 활동에 적극 동참 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시에서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구증가대책 및 체납세일소 등에 대한 시정 홍보도 함께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석한 주민들은“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마을별 순회교육을 하시는 면장님 이하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산불예방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부항면 산불제로화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오수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