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화요일 고령대가야시장 상인회(회장 김종호)에서 고령군청을 방문하여 지역의 교육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김종호 회장은“우리 상인회 회원들이 작지만 따뜻한 정성으로 지역을 위한 마음을 담아 교육발전기금 모금에 동참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대가야시장 상인회는 매년 교육발전기금 모금에 동참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대가야시장의 가판대 수익을 통해 교육발전 등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모금에 빠지지 않고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대가야체험축제에 있어서도 모든 상인회 회원들이 합심하여 지역을 위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협조,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축제가 막을 내리는데 힘을 보탰다.
또한 올해는 대가야시장이「전통시장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관광객이 쇼핑과 문화, 관광을 연계하여 즐길 수 있는 문화관광형시장으로 탈바꿈을 시도하면서, 현재 진행중인 시장리모델링사업 및 시설현대화사업과 발맞추어 주변 권역에서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전통시장으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곽용환 군수)은 지역교육을 위한 관심과 애정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상인회에서 늘 지역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주시고 협조해 주셔서 큰 힘이 되고 있다”며“지역학생들이 꿈과 미래를 키울 수 있는 탄탄한 교육체계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김두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