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올해 청년 고용증진과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기업과 유공자를 격려하고, 지역 기업의 고용활성화를 위하여 12월 17일(목) 오전 11시, 그랜드호텔에서「제1회 청년고용 우수기업 시상식」과「2015 대구고용증진대상 시상식」을 통합 개최한다.「제1회 청년..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이 『2015년도 대구시 시정견문정보보고 및 환경순찰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상금 100만원을 받는다. 이번 평가는 대구시 8개 구·군과 사업소, 본부, 공단을 대상으로 주민불편사항 보고실적과 ..
중앙교육연수원(원장 정일용)은 12월 17일, 대구 혁신도시 신청사에서 황우여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비롯, 권영진 대구시장, 유승민 국회의원, 우동기 대구시교육감 등 지역 주요 내빈과 지역주민, 교육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청식을 가진다.&n..
대구시는 등록 자동차 61만대에 대하여 2015년 제2기분 자동차세 807억 원을 부과 고지했다. 자동차 등록대수 증가로 인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억 원이 증가됐다.자동차세는 과세기준일(매년 6월 1일 및 12월 1일) 현재 소유자를 대상으로 매년 6..
대구시 건설본부는 공공하수처리장 등 6곳의 유휴부지와 옥상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를 완료했다. 건설본부는 사업비 15억 원(국비 7.5억 원, 시비 7.5억 원)을 들여 신천하수처리장 (150㎾), 서부하수처리장 2개소(150㎾), 달서천하수처리..
바야흐로 드론(무인비행장치)의 시대다. 드론 산업은 군사용에서부터 시작해 IT·통신, 농업, 환경 등 관련 파생산업의 생태계까지 큰 영향을 끼칠 정도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차세대 성장산업이다.지역에서도 드론 관련 산업을 육성시키기 위한 기반을 착실히 다..
‘대구 도시브랜드를 만드는 시민모임’(위원장 홍철)과 대구시는 통합 도시브랜드 개발 고민을 위한 시민공감대 형성을 위해 12월 17일 오후 2시 범어도서관에서 ‘대구는 어떤 도시인가?’란 주제로 제1차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에는 ‘대구 도시브..
대구시는 한·중 FTA 연내발효 등을 앞두고 2015년 하반기 FTA활용지원협의회를 12월 16일(수) 오후 3시, 상공회의소 중회의실(4층)에서 개최한다. 협의회에서는 ’15년 FTA활용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한중 FTA 연내 발효를 앞두고..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후 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는 12월 17일(목)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첨복재단 커뮤니케이션센터 국제회의실에서 ‘2015 제 2회 DGMIF 실험동물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동물모델을 이용한 의료제품 개발 ..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은 겨울철 식중독 예방을 위하여 구·군과 합동으로 유통 수산물에 대한 노로바이러스 등의 검사를 강화한다. 연구원은 내년 2월말까지 겨울철에 많이 생산·소비되는 생식용 굴과 김 등 수산물에 대해 겨울철 식중독의 주 원..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정수장에서 생산된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각 가정의 수도꼭지까지 그대로 공급하기 위해 옥상물탱크 무상 철거사업 및 옥내급수관 개량공사비 지원 사업을 시행하여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옥상 물탱크 철거 사업은 5층 이하 주택..
대구시와「대구 도시브랜드를 만드는 시민모임」은 대구시 통합 도시브랜드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시민이 생각하고 희망하는 대구의 정체성을 발견하기 위해 지난 주말 대구 동성로 일원에서 ‘대구 다시 생각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서는 시민이 생각하..
한·중 환경기관(대구환경공단, 중국이싱환보과기공업원)이 기술력있는 양국 기업을 발굴하여 합자를 지원하는 대구형 對중국 진출 플랫폼이 마침내 가시적 성과를 이뤄냈다. 12월 14일(월) 중국 강소성 이싱시에서 권영진 대구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의..
12월, 대구 곳곳에서 오페라 아리아가 울려 퍼진다.대구오페라하우스가 지난 일 년 동안 시민들이 보여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시민들의 일상 속으로 찾아가서 펼치는 ‘DOH 게릴라콘서트’를 준비했다. ‘게릴라(Guerrilla)’ 스타일의 콘서트인 만큼 시민들은 예상치..
대구시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창섭)는 12월 11일 오후 4시, 소방안전본부 대회의실에서 수상 어린이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어린이 불조심 사생대회』시상식을 개최했다. 대구소방안전본부에서 주최한 이번 사생대회에는 ..
올해 마지막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이 12월 15일(화) 오전 10시, 도시철도 2호선 신매역 대합실에서 개최된다.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은 대구시가 현장 중심의 열린 시정을 구현하고자, 각 기관과 협의하여 올해 3월부터 시행했으며, 이번에 수성..
주민참여예산제 원년을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토론회가 12월 14일(월) 오후 3시, 대구경북연구원에서 개최된다. 대구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참여예산대구시민네트워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날 행사에는 시민단체 활동가, 주민참여예산위원..
대구시는 12월 14일 오후 2시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취약계층 공공의료지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역 내 기관과 단체들이 추진하고 있는 의료사각지대 등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봉사 및 지원 등의 사례와 향후 추진 방안을..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최초로 문화체육관광부의 연구개발(R&D) 사업으로 선정된 「지역 스포츠 R&D 거점 육성사업(지역 스포츠 R&D 사업)」이 본격적인 출발선에 섰다.10일 대구테크노파크(원장 권업, 대구TP)는 내년 1월 5..
대구시 재활용정책의 우수성이 전국 무대에서 인정받았다. 『2015 재활용 가능자원 회수·선별 경진대회』는 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에서 주최했으며, 재활용 가능자원 중 특히 종이팩과 스티로폼에 대한 분리배출 시책 및 회수·홍보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