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22일 서울 중구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서울경제신문과 공동으로 '제3회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은 독서 친화적 일터를 만들기 위해 2014년부터 시행돼 왔으며 올해..
▲ © 운영자 내년 10주년을 맞은 '앙상블 디토'가 20일 디토의 10년을 담은 '디토 박스(DITO BOX)'를 발매했다. 매년 6월마다 '대한민국, 클래식에 빠지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클래식..
▲ © 운영자▲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주폴란드한국문화원은 지난 16일 폴란드 바르샤바의 문화원에서 'K-컬처 장기자랑(K-Culture Talent Show)' 행사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
백로와 왜가리와 함께 생활하고 있는 전남 무안의 생태마을을 배경으로 한 창작 연극이 초연된다. 극단 '갯돌'은 22일 오후 2시와 7시 전남 무안군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창작 연극 '학마을 연가'(연출 손재오)를 무대에 올린다고 20일 밝..
일반인 남성들의 몸캠이 대량 유출됐다는 진정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6명의 남성이 해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인 템블러를 통해 자신의 신체가 찍힌 영상이 유포되고 있다는 내용의 진정서를 지난 18일 접수..
대전 둔산경찰서는 20일 법정 최고 이자율 44%를 무시하고 최저 200%, 최고 700%의 높은 연이율로 고금리 불법 대부업체를 운영하면서 거액을 챙긴 혐의(대부업등의등록 및 금융이용자보호에관한 법률 위반)로 대부업자 서모(41)씨 등 5명을 ..
서울 서교동 한 주점 앞에서 친구와 있다가 홀로 사라진 여대생이 7일째 소식이 끊겨 경찰이 수배전단을 제작하고 수사에 들어갔다. 20일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10시53분께 수도권 소재 한 대학 1학년생인 이수현(19)씨는..
▲ © 운영자▲ 책 '제국의 위안부'에서 일본군 위안부를 매춘으로 표현해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박유하 세종대학교 교수가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동부지방법원 법정으로 출석하고 있다. 검찰이 일본군 위안..
▲ © 운영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20일 박근혜 대통령 5촌간 살인사건에 대해 "대통령..
▲ © 운영자 20일(현지시간) 터키 주재 미국 대사관 앞에서 총격을 가한 괴한이 체포됐다. 터키에서 러시아 대사가 총격 살해된 지 몇 시간 만에 미 대사관에서도 불상사가 일어날 뻔했다. ABC뉴스는 미 ..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학습 열기는 수험생 못지 않다. 직장인들의 공부법이나 자기계발에 관한 서적들이 많이 출간되는 것과 공부하는 직장인이라는 의미의 ‘샐러던트(Saladent)’라는 신조어가 생긴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그만큼 뇌를 활발하게 가동..
▲ © 운영자 마천목좌명공신녹권은 조선 태종 1년(1401) 공신도감에서 절충장군 웅무시위사상장군(折衝將軍 雄武侍衛司上將軍) 마천목(馬天牧)에게 발급한 것으로 필사본이다. 좌명공신은 조선초기 제2차 왕자의 난을 평..
사고는 항상 예고가 없다. 지금은 추운 겨울철로써, 난방기 사용에 따라, 아차 하는 순간에 불이 날수가 있다. 일단 불이 난다면, 순식간에 생활의 터전이 화마(火魔)에 휩쓸려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대구의 전통시장에 큰 불이 나서, 상..
▲ © 운영자 박근혜 대통령이 1일 대형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대구 서문시장을 깜짝 방문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구 서문시장 화재현장을 찾아 이번 화재에 따른 피해 상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시장..
▲ © 운영자 경산경찰서(서장 최현석)는 지난달 30일 오전 11시 경산시 백천동 소재 장애인복지회관에서 서장을 비롯한 생활안전과 직원 7명, 시민경찰학교 10기 수료생 8명이 ‘사랑의 나눔 밥상’ 봉사활동을 실시..
경상북도는 동절기를 맞아 목조문화재 화재예방 활동과 문화재 안전관리 체계 구축에 총력전을 펼치기로 했다. 이를 위해 2일부터 15일까지 2주간에 걸쳐 목조문화재 화재예방 일제점검 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일제점검은 시·..
대구시는 서문시장 4지구에 대형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상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사태 수습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유관기관· 부서 간의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대구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한다. 지난 30일 ..
경산경찰서(서장 최현석)는지난달 23일 신속한 대처로 전화금융사기 범죄 용의자 검거에 기여한 경산 국민은행 정평동지점 여직원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국민은행 정평동지점 계장 박··(38세,여)모씨는 지난 달 23일 창구에서 “통장이 대포..
▲ © 운영자 경상북도는 신속한 현장출동과 도민 안전서비스 강화를 위해 노후 소방장비 보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방차를 비롯한 소방공무원 개인안전장비는 재난 현장에 가장 먼저 출동해 도민의 안전을 지켜주는 소..
경상북도는 AI(조류인플루엔자) 위기단계를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함에 따라‘24시간 AI인체감염대책반’을 강화하고 인체감염 예방조치를 더욱 철저히 유지하기 위해 1일 시군 감염담당부서와 긴급회의를 갖고 관내 축산농가·철새도래지 방문 자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