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덕군,경북 치매관리‘우수’..
사람들

영덕군,경북 치매관리‘우수’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2/23 21:32 수정 2014.12.23 21:32
‘화이팅! 아름다운 뇌 인생’등 모두 호평
▲     ©
  영덕군은 지난 18일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열린 2014년 경상북도 치매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우수 기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현재 영덕군의 65세 이상 인구는 전체 인구 중 30%가 넘어 이미 초고령화 사회에 들어선 상태로 치매환자 또한 날로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영덕군은 치매관리사업을 중점사업으로 선정하여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왔다.
  치매관리사업 평가는 치매조기검진, 치매가족지원, 치매쉼터운영 치매환자 등록관리, 특수 시책 등 다양한 항목의 평가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영덕군은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이번 평가대회에서는 방문간호사가 경증치매환자와 우울증 환자의 가정을 방문하여 인지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내 마음을 웃게하자’프로그램과 관내 경로당에서 운영한 “화이팅! 아름다운 뇌 인생”치매예방 쉼터를 적극적인 민ㆍ관협력으로 성공적으로 이끈 점이 높이 평가받아 발표하는 기회도 가졌다.
  특히,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열렬한 호응을 받았던 “화이팅! 아름다운 뇌 인생” 치매예방 쉼터는 치매예방 뿐만 아니라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는 마을 분위기 조성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해당 지역민들의 칭송을 받았다.
  영덕군 보건소는 앞으로도 치매환자 조기발견을 위해 적극적인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치매의료비 지원으로 치매환자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에도 힘써 치매 걱정 없는 영덕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흥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