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송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최우수’..
사람들

청송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최우수’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2/25 16:56 수정 2014.12.25 16:56
도 평가대회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     ©
  청송군보건의료원은 2014년도 경북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지원단에서 도내 23개 시군(25개 보건소)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추진실적(고혈압, 당뇨병 등록관리)과 인식개선 홍보, 사업체계 구축, 우수 자체사업 발굴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여 모든 분야에서 전문가들로 부터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2014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우수사례로 '마을단위 혈관튼튼 만들기 경로당사업'을 실시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담당인력의 역량을 강화하여 담당지역의 경로당 187개소를 대상으로 예방교육 및 치매선별검사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였다. 담당 경로당제도 운영으로 사업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예방중심의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제공으로 건강격차를 줄이고 지역주민의 체감도 향상에 꾸준히 노력하여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보건사업과장은 “ 앞으로 우수사례는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고혈압·당뇨병의 적정관리에 매진하는 등 군민건강증진에 최선을 다 할 것”을 강조했다.               권영락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