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 대중교통 친절모범기사 간담회..
사람들

구미 대중교통 친절모범기사 간담회

운영자 기자 입력 2014/12/30 18:29 수정 2014.12.30 18:29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24일 정오  황종철 경제통상국장 주재로 올 한해 민원창구를 통해 칭찬받은 시내버스 및 택시기사, 운수업체 대표 및 종사자와 함께 대중교통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는 올 한해 민원창구를 통해 칭찬받은 버스 및 택시 기사들의 친절한 행동을 격려하고, 운수업체 및 종사자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수렴, 운수종사자의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올 한해 민원창구를 통해 칭찬받은 기사는 총 6명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구미버스 최지근, 이병학, 이정현 일선교통 손해경, 윤종헌, 한창운수 박세익)이며,
   차내 습득물을 찾아서 직접 전달, 승객의 교통카드 사용 문의에 대하여 친절하게 설명, 노약자가 자리에 앉는 것을 확인하고 출발, 언제나 밝은 웃음으로 인사하고 친절하게 길 안내를 해주는 등의 내용으로 칭찬을 받았다.
황종철 경제통상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 한해 기사님들의 친절로 인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다른 동료에게도 좋은 귀감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앞으로도 친절하고 안전한 운행을 부탁한다.”며 아낌없는 격려를 하였다.
  한편, 이 날 각 운수업체에서는 해당 친절기사에게 소정의 격려품을 지급하였으며, 앞으로도 친절한 시내버스 기사에게 적절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