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산업엔진동력 확보 총력전..
경북

산업엔진동력 확보 총력전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5/22 20:50 수정 2014.05.22 20:50
중앙부처 잇단 방문국비예산 확보 건의
경북도의 국비 예산확보를 위한 국회, 중앙부처에 방문 등 활동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이인선 정무부지사는 22일 정부세종청사에 위치한 산업통상자원부를 방문,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 신성장동력산업 육성을 위해 예비타당성 조사 최종 통과 및 2015년도 국가지원 예산 확보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부지사는 산업통상자원부 당당부서를 일일이 방문하면서‘국민안전로봇 프로젝트’, ‘하이퍼텍스 기계산업단지 조성’,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등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인 사업에 대해서 최종 통과를 건의했다.
‘하이테크 베어링 산업화 기반 구축’, ‘울릉도 친환경에너지 자립섬 조성’등 신규 사업과‘전자의료기기부품소재 산업화 기반구축사업’, ‘항공전자시험평가 기반구축사업’,‘차세대 건설기계부품 특화단지 조성’등 대형 계속사업에 대해서 2015년도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한편, 경북도는 R&D분야 예비타당성조사를 총괄하고 있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관계자를 초빙해서 R&D 타당성조사제도에 대한 특강을 듣는 등 새로운 사업 발굴과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체계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이인선 도 정무부지사는“경북도는 미래 신성장동력산업 발굴·육성을 통해 국가 창조경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