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000만원 지원
경북도가 도내 지역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의 창작역량을 강화하고 도민의 문화향유권 신장을 위해 2015년 문화예술진흥기금사업을 공모한다.
문화예술진흥기금사업은 중앙기금과 도비를 재원으로 전년도 보다 40.8%증가한 10억9,800만 원의 사업비로 문학, 시각, 예술, 음악 등 총 10개 분야에 단체(개인)당 최저 100만 원에서 최고 2,000만 원을 지원하게 된다.
공모 신청자격은 시지역에 소재한 문화예술단체는 설립 만 3년 이상, 최근 3년간 매년1회 이상 관련실적이 있어야 하고, 군 지역에 소재한 문화예술단체는 설립된 지 만1년 이상, 최근 1년간 1회 이상 관련실적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12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http://www.ncas.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한다.
대상자 선정은 사업별 취지, 규모, 유형 등을 고려해‘문화예술진흥기금지원심의위원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사업의 적합성과 타당성, 사업효과 등을 엄격히 심사해 오는 2월말에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인터넷 홈페이지 (
http://www.gb.go.kr) 공고 또는 알림마당을 참고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상북도 문화예술과(053-950-33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두환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그동안 문화예술진흥기금은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여 왔으며, 경북 문화융성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올해에도 많은 단체와 개인예술가들이 신청하여 지역의 문화예술활동이 풍성해져 도민들의 삶이 행복하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곤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