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시 공무원들, 농촌일손돕기 구슬땀..
사람들

포항시 공무원들, 농촌일손돕기 구슬땀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5/25 21:17 수정 2014.05.25 21:17
일손 부족 해결
▲ 정보통신과 직원들이 봄철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죽장면 감곡리 과수 농가를 찾아 사과 적과 등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운영자
▶ 교통행정과
 포항시 교통행정과(과장 이상권)는 지난 23일 봄철 농번기 일손 부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계면 봉계리 과수농가를 찾아 사과나무 적과작업 및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한 직원들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보고 농촌인력감소와 고령화로 봄철 농번기 일손의 부족한 현실과 농사일의 어려움을 경험했다.
이상권 교통행정과장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지원함으로써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광진흥과
  포항시 관광진흥과에서 22일 봄철을 맞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농촌일손돕기는 자매마을인 송라면 하송2리 일손이 부족한 이상수 농가에서 모내기 및 고추심기 작업을 도왔다.  일손돕기에 참여한 직원들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도움도 주고, 동료들과 구슬땀을 흘려가며 멋진 추억도 만들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했다.
김영철 관광진흥과장은 “농촌일손돕기를 통해 자매마을의 일손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수 있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매마을 일손돕기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수도행정과, 상수도과
포항시 상수도사업소 수도행정과, 상수도과 직원 20명은 23일 죽장면 월평리 과수농가를 찾아 사과적과로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가졌다.
▶정보통신과
포항시 정보통신과(과장 박병용) 직원 10여명은 23일 봄철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죽장면 감곡리 과수 농가를 찾아 사과 적과 등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홍보담당관실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직원 10여명은 29일 자매마을인 죽장면 합덕리 ○○○씨 과수농가에서 농촌일손돕기의 일환으로 사과 적과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체육지원과
포항시 체육지원과와 포항시체육회, 포항시생활체육회 사무국 직원들은 23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북구 죽장면 현내리의 한 과수농가를 찾아 사과 적과 작업을 실시했다. 이문형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