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시,저소득층 교복구입비 지원..
경북

경산시,저소득층 교복구입비 지원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2/12 20:02 수정 2015.02.12 20:02
▲     ©
  경산시는  지난 12일 새 학기를 맞이해 금년 고등학교진학자가 있는 저소득층 가구 중  83가구를 선정, 가구당 ‘교복(동복) 구입비 20만 원’을 지원했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 가구 중 고등학교진학자가 있는 한부모가정 및 조손가정, 소년소녀가장세대(위탁가정 제외)이며, 나눔 문화 공동체 구축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 하고 있는 ‘경산사랑나눔사업’ 후원금으로 지원됐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교복구입비로 인한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 해소는 물론,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으로 지역복지 서비스의 질적 향상이 기대된다.
  ‘경산사랑나눔사업’은 2012년 8월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저소득 가정 긴급 집수리, 의료비 및 생계비 지원 등 6개 사업에 151건의 후원금 3,100만 원이 지원되어 지역의 나눔 문화운동 확산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교복구입비 지원 사업이 생활형편이 어려운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 뿐 아니라 지역의 나눔 문화를 통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구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희망 경산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