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 으뜸?나트륨줄이기참여음식점’홍보책자 발간..
경북

‘경북도 으뜸?나트륨줄이기참여음식점’홍보책자 발간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2/12 20:04 수정 2015.02.12 20:04

▲     © 경북도는 지역의 대표음식 명품화를 위해 도지사가 인증하는‘으뜸음식점’과‘나트륨 줄이기 참여음식점’을 소개하는‘경상북도 으뜸·나트륨줄이기참여음식점’홍보책자를 발간했다.
책자는 맛, 저나트륨메뉴 취급, 위생수준, 시설환경 및 서비스가 우수한 업소를 발굴해 엮었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식재료로 요리한 음식을 수록해 경북도의 산해진미를 먹고 즐길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다.
업소전경과 메뉴별 상차림 등의 사진과, 대표음식점을 찾아가는 길안내, 요리소개, 나트륨 줄이기를 실천하는 참여음식점별 메뉴 소개와 경북의 대표음식점 메뉴 등을 실어 일반인들이 쉽게 찾아가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으뜸음식점·나트륨줄이기 참여음식점·대표음식점은 시장·군수가 지정·관리하고 있는 모범음식점 중 차별화된 특색 있는 음식점을 발굴해 우수한 음식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경북의 맛을 관광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정·운영하고 있다.
박의식 복지건강국장은“경북을 찾는 국 내·외 관광객들에게 경북음식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으뜸음식점 지정 등 음식점 발굴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책자를 통해 경북의 새로운 음식문화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