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동안성형 비밀, 답은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움..
사회

동안성형 비밀, 답은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움"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2/23 19:08 수정 2015.02.23 19:08




젊은 층에서 어려보이는 얼굴인 '동안'이 새로운 성형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대표적인 동안시술에는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성형효과를 내는 쁘띠성형부터 눈성형, 코성형에 이르기까지 종류와 방법이 다양하다.
성형전문의 홍종욱 의학박사(세민성형외과)는 "여성의 경우 어려보이면서 입체적인 윤곽을 만들어주는 쁘띠성형과 쌍꺼풀수술, 남성은 강한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주름제거술과 코성형을 선호하는 편"이라고 밝혔다.
일명 '동안성형'이라고도 불리는 쁘띠성형은 필러나 보톡스, 자가지방이식을 이용한 주사요법으로 시술방법이 간편하고,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해 특히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다.
시술방법은 부위에 따라 달라지는데 콧등이나 눈 밑, 턱끝, 이마, 관자놀이, 팔자주름 부위에는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한 필러제재를 주입해줌으로써 볼륨효과를 낼 수 있다.
눈가나 입가, 미간, 이마 등에 생긴 표정주름은 보툴리눔톡신 성분의 보톡스 제재로 간단하게 제거가 가능하다.
홍 박사는 "사각턱이 심하지 않은 경우 보톡스를 저작근(음식물을 씹을 때 사용하는 근육) 부위에 주입해주면 1개월 후부터 턱이 서서히 갸름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단 주름이 깊거나 많은 경우에는 눈에 띠는 개선효과를 보기 어려워 보톡스보다는 안면거상술(페이스 리프팅)을 시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필러나 보톡스와 같은 약물은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 정도 지속되기 때문에 장기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자가지방이식술이 적합하다.
홍 박사는 "이마나 뺨과 같이 넓은 부위는 필러만으로는 채우는 데 한계가 있어 자가지방이식술을 시행하는 게 좋다. 주입된 자가지방은 대개 30~50% 정도가 생착된다. 사람에 따라 생착률에 따른 정확도는 떨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또 "너무 마른 체형의 경우 채취할 지방이 충분치 않아 대상이 제한적일 수 있으며, 숙련된 전문의가 아닌 이상 지방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소장에 천공이 생기는 의료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으니 수술 집도의가 해당시술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전문의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