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도시철,‘지적확인환호’도입..
사회

대구도시철,‘지적확인환호’도입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2/25 20:31 수정 2015.02.25 20:31
선로사고 예방’사회복무요원 경광봉 활용
▲     ©
  대구도시철도공사에서는 승강장 선로사고 예방강화를 위해 26일부터 사회복무요원 승강장 근무시 ‘지적확인환호’를 도입하고 주의력 환기를 위해 경광봉을 활용한다고 밝혔다.
  ‘지적확인환호’는 열차감시 등 역장 및 운전취급자가 열차운전의 주요한 사항을 확인할 때 시행하는 것으로 선로 투신 등 선로사고 예방과 열차 안전운행 확보를 위해 사회복무요원의 승강장 근무시에도 준용하도록 되어 있다.
  한편, 역당 2개씩 지급되는 경광봉은 안전선 안쪽 진입시 경고의 효과를 높이고, 열차 출입문 끼임 사고 등을 기관사에게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알리는데 활용된다.
  새로운 근무요령 시행에 앞서 공사에서는 25일 고객센터교육장에서 1, 2호선 59개역 역장을 대상으로 동영상 상영 및 사회복무요원의 새로운 근무요령을 시연하는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공사 홍승활 사장은 “고객과 가장 가까이 있는 역직원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안전사고 예방 및 근무요령 강화노력이 시민들이 도시철도를 더욱더 안전하게 이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원 안전역량 강화를 위해 ‘안전경진대회’,‘안전업무능력 인증제’를 지속적으로 실시, 이용고객의 안전 확보 및 대구도시철도 안전성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