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시, 3월부터 정보보호 전문 인력 양성..
대구

대구시, 3월부터 정보보호 전문 인력 양성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2/26 19:10 수정 2015.02.26 19:10
  대구시는 올해부터 시민들의 소중한 개인 정보 유출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급변하는 정보보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 사업을 시작한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부터 대구정보보호지원센터(센터장 김창현)와 함께 현장 실무형 정보보호 전문인력 300여 명을 본격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지난해 9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과 인터넷?정보보호 인력양성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는데 이번 인력양성 프로그램의 대상으로 지역 정보보호 관련 산업체 및 공공기관 재직자, 정보보호 동아리 회원 등이며, 주요 교육과정은 정보보안, 침해사고 분석 대응, 보안관제, 네트워크 보안 등 최근의 개인정보 유출 및 해킹사고 대응을 위주로 편성하였다.
  전시현 정보화담당관은 “대구지역이 정보보호 거점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실질적인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한국인터넷진흥원 대구정보보호지원센터 김창현 센터장은 “대구지역 ICT산업이 안전한 정보보호 기반 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대구시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교육 장소는 KISA아카데미 대구센터(수성구 지산동)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신청 등 자세한 일정은 대구시 정보화담당관실(053-803-3643)이나 대구정보보호지원센터(053-957-4161)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