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우리 전통 윷놀이로 화합하는 임오동..
사회

우리 전통 윷놀이로 화합하는 임오동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09 17:43 수정 2015.03.09 17:43
을미년을 맞이한 임오동민의 화합의 장
▲     ©
임오동(동장 신정순)에서는 7일 오전 10시 임오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임오동청년회(회장 전상태)주관으로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월대보름맞이 동민화합 윷놀이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구자근 경상북도의회 의원과 허복, 김상조 구미시의회 의원 등 많은 지역관계자들도 참석하여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을미년 청양의 해를 맞이하여 동민들의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임오 두리풍물단의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하여 단체전·개인전 토너먼트 방식으로 윷놀이가 진행되었다. 승패에 상관없이 동민 모두가 아름다운 우리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상호간의 화합과 단결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은 새마을부녀회에서 정성스럽게 마련한 음식과 다과를 먹으며 서로 덕담을 주고받아 화합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주민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신정순 임오동장은 행사 준비를 위해 애쓰신 청년회 및 기관단체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오늘 행사를 계기로 올해는 각 기관단체를 비롯한 전 주민이 혼연일체가 되어 주민 모두가 을미년의 기운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하였다.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