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천시 표준기록관리시스템 활용 교육..
사회

영천시 표준기록관리시스템 활용 교육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15 16:47 수정 2015.03.15 16:47
전 부서 기록물업무 담당자 교육 실시
▲     © C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매년 증가하는 전자, 비전자 기록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14년 10월부터 표준기록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시작해 올해 2월 말에 사업을 완료했다. 표준기록관리시스템 도입으로 기록물의 생산, 이관, 보존, 활용 및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이 전자화되어 효율적인 기록물업무 추진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영천시는 지난 12일 표준기록관리시스템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업무수행을 할 수 있도록 각 부서 기록물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시스템 기능 활용 방법, 질의?응답의 순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전자문서 약 700백만 건을 이관했고, 매년 이관과 폐기를 반복하는 한시기록물의 원활한 관리를 위해 비전자기록물 목록관리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환경정비사업으로 이동식 서가 설치 및 문서고 내 기록물의 전수조사까지 실시하여 효율적인 기록물 업무를 위한 토대를 구축하게 되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번에 표준기록관리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선진화된 기록물 관리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였고, 시민들의 행정정보공개 및 원문공개에 대한 기대감을 적극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평가했다.정양기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