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무한상상실 활성화-창의과학문화 확산..
대구

무한상상실 활성화-창의과학문화 확산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18 18:55 수정 2015.03.18 18:55
국립대구과학관, 우정공무원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     © 강신원 국립대구과학관장(사진 왼쪽)과 박경수 우정공무원교육원 원장이 17일(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강신원)과 우정공무원교육원(원장 박경수)은 지난 17일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무한상상실 활성화 및 창의과학문화 확산의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무한상상실 운영 및 창의문화 확산에 필요한 교육내용?우수강사 등 자료의 상호 공유 △각 지역 거점 활용을 이용한 행사 개최 및 상호 활용 운영에 관한 제반사항 지원 및 협력 △홈페이지를 통한 상호 홍보협력 방안 마련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4만 5천여 명의 우정종사원을 대상으로 과학관 홍보에 적극 나서는 한편, 거점 무한상상실 운영 기관으로서 타 지역 소규모 무한상상실 운영에 대한 지원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강신원 관장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공무원 핵심 교육기관인 우정공무원교육원과의 협약으로 양 기관이 가진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교류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거점 무한상상실 운영 기관으로서 소규모 무한상상실에 대한 지원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