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 우리들병원, 19일 ‘관절건강’ 공개강좌 개최..
사회

대구 우리들병원, 19일 ‘관절건강’ 공개강좌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18 19:47 수정 2015.03.18 19:47

 
관절염, 류머티스관절염 등의 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구 우리들병원(병원장 백운기)은 오는 19일 오후 1시 대구 동구 노인복지관에서 ‘관절건강, 이렇게 지켜라’ 주제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대구 우리들병원 정형외과 박병원 전문의가 퇴행성 및 류마티스 관절염 외 다양한 형태로 발병하는 관절 질환과 최신 치료법,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또 관절질환 중 가장 발병빈도가 높은 관절염의 발병원인 및 증상과 치료법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특히 무릎, 어깨 등 관절염이 자주 발생하는 관절 부위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는 관절내시경수술과 인공관절치환술 등의 치료 사례를 중점적으로 알아보고, 평소 관절염 환자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도 갖는다.
관절염이나 류마티스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 등으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나 관심있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병원 전문의는 “관절 질환은 단기간에 완치되지는 않지만 꾸준한 치료, 운동과 함께 생활습관을 잘 관리하면 호전될 수 있다"며 "치료와 운동을 병행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한 경우 뼈의 변형이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조기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문의는 대구 우리들병원 정형외과(053-212-300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