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전신문고로 대형사고 예방해요..
사회

안전신문고로 대형사고 예방해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24 20:28 수정 2015.03.24 20:28
영양군,생활 속 위험요소 신속하게 신고
  영양군 안전재난건설과는 생활 속 위험요소를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청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신문고 앱 설치 및 홈페이지 가입을 실시하였을 뿐 아니라 전 군민들을 대상으로 각종 행사와 교육시 안전신문고 ‘앱’설치, 신고요령에 대해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안전신문고란 시민들이 일상생활 중 안전위협 요소 발견 시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신고하게 되면 신고된 내용이 국민안전처에 접수되어 신속하게 처리되는 원스톱 안전신고 포털로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안전신문고'를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신고대상은 공공시설, 도로, 건물 등 생활 속에서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요소는 무엇이든 가능하다.
  아울러 오는 4월 30일까지 학생들이 안전신문고를 통해 신고한 내용 중 수용된 내용이 있는 경우 사후적으로 봉사시간(1건 1시간, 일일최대 4시간)으로 인정해 줄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주변 안전위협요소를 발견하면 지체없이 안전신문고를 이용해 신고해달라”며 “안전에 대한 작은 관심이 대형 재난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당부했다.                       박영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