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봉사와 함께 대구를 행복의 도가니로..
사회

봉사와 함께 대구를 행복의 도가니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31 20:35 수정 2015.03.31 20:35
대구시, 4월 한달간 릴레이 자원봉사활동 전개
  대구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자원봉사 참여를 확산하고, ‘즐거운 자원봉사, 보람 있는 자원봉사’를 제공하기 위해 4월 한 달간을『자원봉사의 달』로 정하고, 각계각층이 범시민 자원봉사운동에 참여하도록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자원봉사의 달’은 2013년부터 작년까지 V-주간(Volunteer-Week)으로 4월 중 한 주간만 집중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던 것을 올해에는 대구경북 세계 물포럼 국제행사와 함께 4월 한 달 동안 많은 시민들이 한 번씩은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도록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한다. ‘자원봉사의 달’ 동안 구·군마다 일자별·단체별 릴레이 봉사활동과 특색 있는 자원봉사 특화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펼치면서, 대구경북 세계 물포럼(4. 12.~4. 17.) 자원봉사, 1인(人) 1 자원봉사, 1사(社) 1 자원봉사운동 홍보 캠페인 등을 병행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증대시킬 계획이다.
  특히, ‘자원봉사의 달’에 참여할 기관·단체, 기업체, 봉사단체는 시, 구·군자원봉사센터에 전화로 참가신청을 하여 릴레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 구·군자원봉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기간 중에는 전 시민들이 보다 쉽게 자원봉사활동을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1365 자원봉사포털과 시, 구·군자원봉사센터 및 대구자원봉사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자원봉사 일감과 내실 있는 자원봉사 교육(동영상 교육, V-road 교육)을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자원봉사 수혜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말까지 모집한 10개 영역의 재능나눔 자원봉사단의 발대식(4. 27, 문화예술회관 팔공홀)과 대규모 연합봉사활동(4월 중순)을 전개할 계획이다.
  황종길 시민행복국장은 “이번 자원봉사의 달에는 그동안 봉사활동을 경험하지 못한 시민들이 주위에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해 지길 바라며, 대구를 찾는 세계 물포럼 방문객들에게도 친절하게 응대하여 대구 위상을 높여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