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전국연합학력평가’ 원격수업..
교육

경북교육청 ‘전국연합학력평가’ 원격수업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0/04/23 19:19 수정 2020.04.23 19:19
프로그램 변경·시행…드라이브·워킹스루 등 배부예정

경북교육청은 교육부의 원격수업 기간 중 등교 불가 지침에 따라 오늘로 시행 예고된 3월 고 1·2·3학년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원격수업 프로그램으로 변경·시행한다.
학력평가 문제지는 22일 학교로 배송됐으며, 평가일 이전 문제지 사전 배부와 유출은 금지했다.


문제지, 정답과 해설은 EBSi 사이트, 경북도교육청연구원 경북진학센터 공지사항, 내 친구 교육넷 공지사항, 각급 학교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학력평가는 희망하는 학교에 한해 원격수업 프로그램으로 시행하며, 문제지는 다운로드 받거나 고3 학생은 시험 당일 오전 8시부터 9시10분까지 학교에 와서 받아 가면 된다.
학교는 문제지를 받으러 온 학생들의 방문시간 분산, 발열체크, 드라이브 스루나 워킹 스루 등의 방법으로 학생 간 대면을 최소화해 배부될 예정이다.


시험의 정답과 해설은 이날 오후 6시 이후 EBSi와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해당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전국단위 공동채점과 성적처리는 하지 않는다.
한편 평가를 희망하지 않는 학교는 정상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기존에 희망하던 학교 중 미 참여 학교는 별도의 원격수업계획이 이뤄질 예정이다.
경북교육감은 “올해 처음 치루는 시험이고, 코로나19로 다섯 차례나 연기된 시험인 만큼 학생들이 차분하게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면 좋겠다”며“특히 고3학생은 이번 시험을 통해 대입에서 자신의 위치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