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군살 빼, 스마트 전략간부회의..
사람들

군살 빼, 스마트 전략간부회의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6/03 21:10 수정 2014.06.03 21:10
효율적, 생산적으로 새롭게 개선
영천시는 이 달부터 월2회 개최하는 확대간부회의를 기존의 관행을 과감히 벗어나 효율적이고 생산적인“스마트 전략간부회의”로 새롭게 개선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우선 통상적인 업무보고와 지시사항 시달이라는 기존의 방식을 깨고 시정의 큰 틀 속에서 주요 현안이나 시의성 있는 시책, 공통관심사항에 대한 정보공유와 토론을 통해 시정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직제 순서대로 보고해 오던 것을 하나의 현안과제에 대해 관련부서와 읍면동장이 함께 의견을 내는 3D형 회의방식으로 진행하고, 좌석도 보고자를 맨 앞줄에 배치했다.
이를 위해 매월 현안과제를 미리 선정 전 부서에 배포하여 연구, 검토시간을 주고 회의에 참석한 간부들에게 1회 이상의 발언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시는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첫 스마트 전략간부회의를 열고 칭찬과 미담사례를 먼저 소개하는 순서로 부드러운 회의분위기를 조성한 다음, 안전정책과의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대책, 치수방재과의 수해상습지 개선사업 추진상황 등 시의성 있는 현안과제 발표와 새마을체육과, 문화공보관광과, 도시계획과 등 관련부서 토론을 하였다.    정양기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