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주, 토마토 학습동아리 토담’s ‘우수상’..
경북

경주, 토마토 학습동아리 토담’s ‘우수상’

서경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0/12/10 17:23 수정 2020.12.10 17:23
강소농 자율모임체 사례 경진

농촌진흥청 시행 ‘2020년 강소농 자율모임체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경주시 토마토 학습동아리 토담´s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강소농 자율모임체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농업경영개선을 위한 5개 분야(비용절감·품질향상·고객확대·가치증진·역량개발)의 활동과 공동체 활성화 및 발전가능성, 고객대응도 등을 평가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마련됐다. 
토담´s는 전국 10팀이 참가한 경진대회에서 활동내용과 성과에 대한 서류심사와 발표심사, 동영상 제작을 통한 온라인 영상심사 등 3차에 걸친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토담´s는 경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농업대학의 2015년 토마토반 졸업생 친목단체로 시작해 토마토 학습동아리로 발전했다. 


토담´s는 토(TOMATO)+담(談)+is라는 뜻으로 지어진 이름으로 토마토를 이야기하는 행복한 사람들을 의미한다. 
토담´s는 회원 22명이 매달 1회 정기적으로 모여 토마토에 관한 환경관리기술 등을 공유하며 스마트농업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시설채소농업의 화두인 스마트팜과 기후변화대응기술을 습득해 지역 농가에 기술을 전파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최광욱 회장을 비롯한 토담´s 회원들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그 동안의 성과를 정리·기록해 발표 준비와 동영상 제작을 하며 회원 간 협동심과 자긍심을 더욱 높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수상이 스마트농업 학습 의지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서경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