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러닝팩토리 개관..
교육

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러닝팩토리 개관

금인욱 기자 입력 2020/12/10 17:36 수정 2020.12.10 17:37
실무형 인재 양성 요람

 

한국폴리텍대 영주캠퍼스(학장 강흥수, 이하 영주캠퍼스)는 BTL사업으로 지난해 4월에 착공해 올해 8월에 준공된 스마트공학관에서 러닝팩토리(스마트융합기술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러닝팩토리(Learning Factory)’는 제품 설계에서 디자인, 부품 제작, 가공, 조립, 검사, 성능 평가, 완성에 이르기까지 전체 공정을 한곳에서 체험, 실습하는 교육 시스템이다.


이번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한 교육 프로세스 구축을 통한 현장 실무형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에서 총사업비 105억원(건축비 80억원, 시설 및 장비비 25억원)이 투입 된 대규모 사업이다.
영주캠퍼스 러닝팩토리는 시설면적 940.2㎡에 관제실, 스마트팩토리실, 공작실, 설계실, 유틸리티 등 총 5개의 실습실과 5축가공기, AGV(운송로봇), 비교측정기 등 52종 259점의 장비를 갖췄다.


영주캠퍼스는 향후 러닝팩토리를 개방형 창의·융합 창작소로 성장시켜 실제 산업 현장을 기반으로 하는 학습 환경을 구축하고, 조립 라인처럼 직접 시범 공정을 운영할 수 있는 생산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회를 제공하고 기업체도 시제품 제작과 장비를 대여 할 수 있도록 공간을 개방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는 지난 11월 2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2021학년도 전문기술과정(1년제 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학과는 컴퓨터응용기계과, 산업설비과, 전기제어과, 천연염색산업과 4개 학과이다.
교육비는 물론 교육생들의 기숙사비, 식비 등도 전액 국비로 지원돼 매년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며 직업교육 명문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