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지난 11일 김천시 대표 특화식품 상품 개발 보고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규모로 진행된 보고회에는 김천시 우리음식연구회과 함께 김천시농업기술센터 간부급 공무원으로 방역준수와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면서 진행 됐다.
본 보고회는 김천 대표 특화 식품 발굴을 위해 연구 개발로 진행된 지례흑돼지 만두(흑돼지 고기만두, 흑돼지 김치만두)를 비롯하여,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터틀펍의 국산 밀맥주(김천위트에일, 바이젠 카스텔), ㈜알앤알코리아의 지례흑돼지빵, ㈜투마루의 호두먹빵 4개 사업장의 메뉴 전시와 소개 및 시식평가회 순으로 진행됐다.
향후 본 사업장들은 김천시와 손잡고 SNS 및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홍보와 더불어 지역 축제 및 전국 박람회 참가를 통해 오프라인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투마루’의 호두먹빵은 마루베이커리, KTX 김천구미역, KTX 동대구역, 구미역과 인터넷에서 편하게 만나볼 수 있고, ‘터틀펍(비어카스텔)’의 밀맥주는 율곡동 소재 사업장으로 방문하여 2,8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국산 재료의 밀맥주를 맛 볼 수 있다.
출시 임박 예정인 ‘㈜알앤알코리아’의 지례흑돼지빵은 빵틀 기계를 관내 커피전문점에 무상 임대를 통해 홍보 효과를 높일 예정이며, 차후 품목 제조 보고를 통해 전국 유통이 되도록 출시할 예정이다. ‘㈜핀연구소’의 용역 연구를 통해 개발된 지례흑돼지 만두는 2021년 공모사업을 통해 지례면 소재지에 신규 창업할 예정으로 하반기중 만날 수 있다.박기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