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최우수상’..
경북

영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최우수상’

이다혜 기자 입력 2021/04/06 17:15 수정 2021.04.06 17:16
지원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

대구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영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20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지난달 22일 수상했다.


영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내 모든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총 77개소를 등록하여 어린이에게 체계적이고 철저한 위생관리 및 영양관리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 영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 시대라는 사회·환경적 변화와 학부모 및 어린이 보육관계자들의 요구도에 부합할 수 있는 “감염병 시대에 개인위생관리를 위한 언택트/콘택트 멀티리터러시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1) 올바른 손 씻기, (2) 올바른 이 닦기, (3) 올바른 마스크 관리, (4) 골고루 먹기를 핵심 주제로 선정하고 이를 위한 센터 자체 제작 교육 동영상, 학습지, 음원, 체험 키트 등으로 구성된 멀티리터러시 교육을 지원하였다. 
또한, 교육 주제와 관련된 어린이 활동 결과에 대한 쿠폰 적립 시스템을 적용하여 어린이들이 교육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 효과를 한층 강화시켰다. 이다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