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 10개 기관 합동 ‘청렴 라이브’ 교육..
경북

포항, 10개 기관 합동 ‘청렴 라이브’ 교육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1/08/12 18:29 수정 2021.08.12 18:30
2,500여명 공직자 수료

포항시는 12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시가 주관하는 ‘청렴 라이브(LIVE)’교육를 10개 공공기관과 협업해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포항시와 김천시, 영덕군 3개 지자체와 국가기관인 포항해양경찰서, 공공기관인 한국수산자원공단,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포항문화재단,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포항테크노파크, 포항청소년재단 총 10개 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해 2,500여 명의 공직자들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지침을 준수해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통해 진행했다. 


‘청렴 라이브(LIVE)’는 접근하기 어려운 ‘청렴’이라는 소재를 마당극, 샌드아트, 판소리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속에 풀어내 교육효과를 제고하는 청렴 교육으로 교육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청렴은 모든 공직자의 본무(本務)로 청렴을 통한 공정한 업무수행이 이루어질 때 국민의 신뢰와 시민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포항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지자체 최고등급인 2등급을 획득했으며, 올해 청렴도 최상위 기관을 유지하기 위해 경상북도, 김천시, 영덕군 등 지자체와 등 포항시 지역 내 공공기관과의 청렴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갑질근절, 공직자 재산등록 심사 강화,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전개하고 있다.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