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메디시티에 세계적 의료기업!..
대구

메디시티에 세계적 의료기업!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6/09 20:08 수정 2014.06.09 20:08
대구시, 병원 관계자 대상 제품 설명회
▲ 형광리더기.     © 운영자대구시(시장 김범일)는 제약·의료기기 제품의 실수요자인 병원관계자를 대상으로‘첨복단지 기업제품 설명회’를 6월 10일(화) 15:00~18:10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사)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참여 업체는 의료기기 분야 7개 업체[라파바이오(주), (주)루트로닉, (주)메디센서, (주)세신정밀, 애니젠(주), (주)유니메딕스, (주)인성메디칼], 제약 분야 1개 업체[한림제약(주)]이며, 대구경북병원회 소속 병원의 병원장을 비롯한 기조실장, 간호부장, 약제부장 등 병원 내 구매 의결권자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첨단의료복합단지(이하 첨복단지) 입주(예정)기업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행사의 성과 확산을 통한 첨복단지 조기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대구시가 기획한 첫 시범사업으로, 입주기업에게는 기업 제품 및 기술을 홍보하고, 병원 관계자들과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될 것이며, 병원 관계자에게는 제약·의료기기 분야의 제품 및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습득·구매·사용으로 이어져 지역민의 보건향상 및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대구시는 이번 설명회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첨복단지 입주기업의 기업별 일반현황과 주력 제품을 소개하는‘첨복단지 기업제품 설명서’책자를 발간·배포하였고, 당일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커뮤니케이션센터 2층 복도에는 참여 업체의 제품도 전시된다.
또한, 대구시는 이번 제품 설명회 개최 후 그 성과를 분석하여 연말 (사)메디시티대구협의회가 주최하는‘의료서비스 전진대회’ 시 대대적인 홍보전 개최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현재 첨복단지와 의료 R&D지구(특구)에는 42개의 의료기기 및 제약 기업이 입주 및 입주를 준비 중에 있으며, 대구시는 지난 2012년 (사)메디시티대구협의회와 입주기업 제품 우선구매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고, 의료 종사자를 참여시켜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C2P(Consumer to Provider) 네트워킹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이번 제품 설명회를 계기로 지역 의료계와 산업계가 서로 윈윈(Win-Win)하는 동반 성장의 관계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첨복단지에서 세계적인 의료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대구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