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신소재화학전공 이준희 교수 연구팀이 최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제128회 추계 대한화학회(KCS) 총회 및 학술발표회’에서 동우화인캠(주)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대한화학회는 지난 1946년 7월7일 설립된 비영리 학술단체로써 화학 분야의 학술과 기술 발전, 교육, 및 화학 지식의 확산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동우화인캠㈜ 포스터상은 이번 학술발표회에서 발표된 총 1196개의 포스터 중 40여 편이 선정되는 ‘대학화학회 포스터상’ 중에서 다시 2차 평가를 거쳐 단 2 팀에게만 수여되는 매우 영예로운 상이다.
수상 논문은 이준희 교수 연구팀이 올해 2월 미국화학회에서 발행한 ‘저널 오브 오가닉 케미스트리,(The Journal of Organic Chemistry)지’에 발표한 ‘온화한 환원제로서 한츠(Hantzsch) 에스터를 사용한 N-이종핵고리 질소 산화물의 높은 화학선택적 환원’에 대한 연구이다.
국제저명 SCI급 학술지인 ‘저널 오브 오가닉 케미스트리,(The Journal of Organic Chemistry)지’ 는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는 우수학술지이다. 이 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의 이공분야 기초연구사업 및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원으로 수행됐고 박사 과정 안주현 씨가 수상했다. 서경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