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의성 ‘올해의 기업’ 우일농산영농조합법인..
경북

의성 ‘올해의 기업’ 우일농산영농조합법인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1/12/29 16:24 수정 2021.12.29 16:25
자긍심 고취·친기업 정서 확산

의성군은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친기업 정서를 확산시키고자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의성군 올해의 기업’으로 우일농산영농조합법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2016년 의성농공단지에 입주하여 다진마늘 등 마늘 가공식품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우일농산영농조합법인은 20년 전 금성면에서 사업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의성마늘을 활용한 식품 기술혁신과 품질인증 획득으로 기업역량을 키워왔으며, 특히 지역 마늘 생산 농가와의 직거래를 통하여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와 수익을 보전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경북 농어업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유춘근 대표는 “영세기업에서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코로나19로 급변하는 소비패턴에 대처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과 시설개선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준 의성군과 항상 우수한 농산물을 제공해 준 지역 농민들 덕분이다”며 선정의 소감을 밝혔다.


‘의성군 올해의 기업’으로 선정되면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 ▲근로환경 개선 지원금 비율 확대 ▲고용보조금·지식재산 창출 우대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