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봄기운 완연한 성주 ‘오감만족 힐링여행’..
특집

봄기운 완연한 성주 ‘오감만족 힐링여행’

이형석 기자 janggun24@hanmail.net 입력 2022/04/20 17:10 수정 2022.04.20 17:12
“떠나고 싶은 일상에서, 머물고 싶은 성주로…”
1박2일 체류형 상품 ‘오감만족 참참참’ 4월 운영
‘금수문화공원야영장’ 밀키트 배달 서비스 시작
‘숲에서 속닥속닥’ 여행객 피크닉 세트 무료 대여

코로나19 일상회복 단계를 앞두고 점차 일상의 생기를 되찾고 있는 요즘, 성주군은 변화된 여행 트렌드에 대비한 관광 콘텐츠 개발과 관광객 유치 준비에 한창이다. 안전하고 건강한 오감만족 여행 트렌드에 맞추어
‘힐링·안전·치유’를 주제로 성주를 즐기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체류형 힐링 관광상품 '오감만족 참!참!참!'

'가야산역사신화공원'을 중심으로 3대문화권 인프라와 성밖숲, 한개마을 등 성주의 주요관광지를 엮은 1박2일 체류형 관광상품 '오감만족 참!참!참!'이 4월부터 본격 운영된다.
수도권 관광객을 타겟으로 KTX 연계상품과 버스투어 상품 등 계절별 9개의 상품으로 고루 구성되어 있어, MZ세대부터 전 세대가 오감만족 이색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성주 근교 대구·경북 관광객을 대상으로 당일 상품도 일부 운영할 예정이며, 대표 콘텐츠로는 '가야산역사신화공원' 정견모주길에서 진행되는 산책과 명상의 힐링체험 ‘숲크닉’, 아날로그 감성을 살린 ‘뉴트로 포토스토리’프로그램이 있으며, 이 외에도 참외피클만들기체험, 디저트카페체험, 가야산별보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아우르며 보고 듣고 즐기는 힐링여행으로 안성맞춤이다.


-금수문화공원야영장 ‘안전’한 캠핑여행

경북 성주군 금수면 무학리 47 일원의 탁 트인 넓은 평지에 조성된 '금수문화공원야영장'은 독용산성과 성주호의 경관에 둘러싸여 여유로운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안전 캠핑장으로 4월 개장하여 주말이면 연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 온 캠핑족들로 핫한 성주의 명소이다.
최근 사이트 정비공사를 실시하여 30여개의 사이트를 증설하고, 일반 사이트를 오토 사이트로 전환하며 캠핑장의 밀집도를 낮추는 등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환경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한편 4월 개장과 함께 캠핑장 밀키트 배달 서비스도 선보였다.
밀키트는 지역 수륜농협과 연계하여 현지에서 생산된 양질의 고기와 친환경 야채 등으로 가격은 35,000원, 55,000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이트 예약 시 함께 주문하면, 캠핑장으로 일괄 배송된다. 가벼운 마음으로 캠핑을 떠날 때 한번쯤 이용해 보길 추천한다.


-성밖숲에서 속닥속닥, 몸과 마음의 ‘치유’여행

생태테마관광자원화사업의 일환인 '숲에서 속닥속닥'체험프로그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된다. 소규모 여행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성밖숲'에서 숲해설 전문가의 쉽고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자연물을 활용한 숲놀이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피크닉 세트도 무료로 대여해 준다.
'성밖숲'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500미터 정도만 걸어가면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로 눈과 입이 즐거운 곳, '성주 전통시장'이 보인다.
시장을 중심으로 이어지는 별고을길을 따라 조용히 걸어보는 것도 좋고, 조금 더 시간이 된다면 차량으로 3분 거리에 있는 성주의 핫플레이스 성주읍성(성주역사테마공원)으로 이동하여 인생사진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
성주관광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성주군 홈페이지 또는 성주군청 관광진흥과(054-930-837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