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 재활용 동네마당 6개소 설치..
경북

고령, 재활용 동네마당 6개소 설치

이형석 기자 janggun24@hanmail.net 입력 2022/05/15 17:46 수정 2022.05.15 17:53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힘 모아’

고령군은 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자원재활용 및 환경보호를 위해 9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덕곡면 노리와 가륜리 2개소 우곡면 객기리와 사촌리 2개소 쌍림면 하거리와 신곡리 2개소 총 6개소에 재활용 동네마당을 설치하였다.
재활용 동네마당은 재활용 수거율을 높이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거점 수거시설이며 분리배출에 익숙하지 않은 배출지에 재활용품을 쉽게 분리 배출하도록 하였다.
또한 주민들이 손쉽게 분리배출 할 수 있도록 페트병, 유리병, 플라스틱 등 분리수거함과 폐건전지, 폐형광등 수거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출자의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불법투기 단속 CCTV도 설치되어 있다.
이번 사업으로 무분별하게 방치될 수 있는 재활용품이 효율적으로 분리배출이 가능하게 되었고 농촌지역의 쾌적한 주거 환경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았다.
고령군은 “점진적으로 예산을 확보해 재활용 동네마당을 설치해 나갈 계획이며 더욱 깨끗하고 청결한 고령, 살기 좋은 ‘I ♡ 대가야 고령 만들기’에 군민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쓰레기 감량과 분리배출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형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