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덕, 미래조직·디지털 리더십 교육 ‘큰 호응’..
경북

영덕, 미래조직·디지털 리더십 교육 ‘큰 호응’

박두원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5/18 18:54 수정 2022.05.18 18:54
트렌드 맞춘 자기계발·학습욕구 ↑

영덕군은 군민의 다양한 조직 활동을 장려하고 세대 간 소통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미래조직과 디지털 리더십’ 교육과정의 종강식을 지난 17일 개최했다.
지난 3월부터 매주 화요일 10회 과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20여명의 지역 주민이 교육을 신청해 ㈜지홍선커뮤니케이션즈 위탁으로 조직 갈등 완화 관리, 세대 간 소통 능력 향상, 개인 마인드셋과 이미지메이킹 등의 주제로 이론교육과 실기교육이 시행됐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리더의 역할과 품격있는 리더가 되는 소통 및 대화법 등 현재 트렌드에 맞는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호응이 높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지역에서 단체활동을 하면서 참여하게 되어 너무 뜻깊었고 다음에도 리더십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종강식에 참석한 최대환 주민복지과장은 “농번기 등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10주간 교육에 참석한 지역민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에 감탄했다”며, “앞으로도 중장년층을 위한 취업훈련과 노년을 준비하는 재교육 등 다양한 과정을 개설해 군민들의 자기계발과 학습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박두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