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소방서, 청렴마인드 향상 교육 진행..
경북

경산소방서, 청렴마인드 향상 교육 진행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2/06/23 17:03 수정 2022.06.23 17:04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소방의 특성상 각 부서 전체 인원이 같은 시간, 같은 공간에서 모이기가 어렵지만 메타버스를 통해 자유롭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고, 전달 내용에도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경산소방서(서장 정윤재)는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각 센터 지휘관과 내근직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청렴마인드 향상’ 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각 과장, 119안전센터장, 내근직원 35여명은 개인 단말기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에 접속해 교육 동영상을 공유하며 자유로운 토의를 진행 했다.
주요 내용으로 2021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작인 ‘니가 한 일을 알고 있다.’와 지난 5월 19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을 주제로 한 ‘유튜버 희렌최가 들려주는 꼬꼬무&이충돌법, 그날의 이야기’동영상을 시청하며 올바른 공직자의 기본자세와 행동강령에 대해 토론하고 마음에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임창현 소방행정과장은“메타버스와 같은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해 소방조직의 다양한 발전을 도모하고 더불어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빠른 시일 내에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