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도평화대사협, 정기총회·회장단 취임..
사람들

청도평화대사협, 정기총회·회장단 취임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2/06/23 17:41 수정 2022.06.23 17:42

청도군 평화대사협의회는 지난 21일 누리호가 고흥에서 성공적으로 발사 되는 시간 청도군 새마을회관 3층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하였습니다.
4전5기로 20년만에 당선된 제8대 청도군수 김하수당선인과 박재성군의장, 군의원당선인 전종률, 김규봉, 이승민, 박성곤, 김태이, 김효태, 이수연, 8명, 자문위원 양재경 경북도노인회장, 황윤성 청도군노인회장, 박영훈 청도군농협조합장, 박순열 청도군산림조합장, 권기섭 청도군장애인복지관장, 정해용 청도군새마을회장, 예윤희 매일시니어신문기자 등 전체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도군 평화대사협의회 평화운동이 제7대 황통주 신임협의회장의 취임과 더불어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며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식전영상으로 2022 한반도 평화서밋 영상과 한일해저터널 건설 추진 성공을 염원하는 ‘길’ 이라는 영상 시청, 이임하는 송갑준 사무국장의 사회로 개회 및 국민의례 이후 내빈소개와 이임하는 황우영 협의회장의 이임사와 회칙변경승인을 통과 시킨 결산보고가 있었습니다.
이어서 변사흠 UPF도회장과 박만종 상임고문은 이임하는 황우영 협의회장과 신임 황통주협의회장
에게 공로패와 감사패, 위촉장을 수여하였습니다.
이어 황통주 신임협의회장은 그간 수고한 황우영회장에게 감사를 표하고 현재의 청도군 평화대사 CMS정규회원45명을 100명으로 발전시켜 조직을 강화하고 열심히 노력하겠으니 모두 협조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취임인사를 하였습니다.
축사는 청도군수당선자와 청도군의장이 하였습니다.
첫 번째 축사자인 김하수 청도군수 당선자 는 여러분에게 먼저 감사한다는 당선소감을 말하고 오늘 청도군 평화대사협의회 정기총회 개최를 축하하며, 그동안 청도군협의회를 위해 10년을 수고하고 이임하는 제6대 황우영협의회장을 치하하고 신임 청도군 황통주협의회장 취임을 축하해 주었습니다.
이어서 당선인은 “UPF는 초종교 초국가를 지향하면서 평화를 추구하는 단체입니다. 그래서 참가정이라는 모토를 걸고 가정이 잘 돼야만이 지역의 공동체가 아름다워지고 지역공동체가 아름다워야 만이 국가가 공존 공생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만큼 평화운동에 있어서 세계적인 조직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높은 뜻을 우리가 잘 수행 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 가지고 그 가치를 실현하는데 있어 늘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있기를 기원한다.”고 축하하였습니다.
두 번째 축사자 박재성군의장은 축사에서 “황우영회장님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오늘 이 행사를 지켜 보는데 좋았던 것은 박찬우 신임 사무국장이 이임사를 하는 황우영 회장을 마이크도 소리나게 도와 주는 남편의 자상한 모습이 자연스럽고 보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당선된 김하수 군수당선인과 동료인 군의원당선인 모두를 축하드리면서 새로이 취임하는 황통주 회장은 내가 나이는 적지만 오랜기간 30년을 적십자운동 JC봉사활동을 함께 하면서 우리 황통주회장님은 봉사에 있어서 만큼 통달하신 분으로서 대통령 단체표창까지 받은만큼 청도군 평화대사협의회가 추구하는 평화운동 활동에 있어서 그 기대가 크다."고 하였습니다.
격려사 및 특강은 변사흠도지부장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으로 신냉전이 재개 혼란한 국제
정세 속에서 한반도의 평화에 대한 강의에서 기존 UN이 다하지 못하는 한계상황을 설명하고 이에 우리 (UPF)천주평화연합이 평화유엔으로서의 실질적 역할과 함께 신통일한국의 비전을 성취할 수 있음을 증거하고 평화대사들이 UPF의 천주사적인 가치를 인식하여 평화와 통일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이후 8명의 신규회원을 평화대사로 위촉하고 전원 CMS 가입하였습니다.
마지막 순서는 군협의회장을 역임한 양재경 자문위원 의 격려사와 황윤성 청도군노인회장의 억만세 삼창으로 행사의 1부 순서를 마쳤습니다.
2부는 1층에 준비된 장소에서 뷔페 만찬을 나누며 코로나로 그간 만나지 못했던 회원들과 정담을 나누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전체행사를 마무리 하였습니다.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